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

[내돈내산 육아용품] 쁘리마쥬 7종 사용후기(태열키트, 기저귀 발진크림 등)

by 박치3 2024. 5. 24.
반응형

 

아기가 태어나 산후조리원에 간다면 신생아실에서 사용하는 유기농 화장품 쁘리마쥬를 교육 및 판매 홍보하러 쁘리마쥬에서 직접 나오시는데요~ 가격이 비싼만큼 저희도 그때 설명을 꼼꼼히 듣고 고심하고 세트로 구매하여 지금까지 사용중인 쁘리마쥬 화장품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저희처럼 쁘리마쥬를 구매하는 것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유기농 세럼, 고보습크림 (태열키트)부터 기저귀 발진크림, 로션, 유기농 마사지 오일, 바스 앤 샴푸, 유기농 비누, 클렌징 워터까지모두 가지고 왔으니 기대 바랍니다!

쁘리마쥬
쁘리마쥬
쁘리마쥬
쁘리마쥬

짜잔-! 보시면 이렇게 모든 화장품을 쫙 깔아봤습니다. 왼쪽부터 유기농 마사지오일, 기저귀크림, 로션, 바스앤 샴푸, 유기농 세럼, 고보습크림, 클렌징 워터 순서입니다. (맨 왼쪽에 유기농 마사지 오일은 병을 떨어뜨리는 바람에 고장이나서 병 옆에 따로 일회용 용기에 담아두었습니다. 색상은 노란 식용유 같은 색입니다.) 이제부터 하나하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유기농 세럼, 고보습 크림(태열키트)

쁘리마쥬쁘리마쥬
쁘리마쥬 세럼, 고보습크림
쁘리마쥬
쁘리마쥬 세럼, 고보습크림
쁘리마쥬
쁘리마쥬 세럼, 고보습크림

자, 처음에는 유기농 세럼과 고보습 크림입니다! 이 두개는 합쳐서 태열키트라고 불리고 아기들이 태열이 올라왔을때 두개를 바르면 싹 잡힌다고 해서 엄청 유명하더라구요! 쁘리마쥬 하면 태열키트로 불릴만큼 판매 직원분도 이 점을 강조해서 판매를 하시더라구요! 

쁘리마쥬 쁘리마쥬
쁘리마쥬, 왼쪽: 태열 올라왔을때, 오른쪽: 태열이 가라앉았을 때

구매 당시엔 조리원에 있던 아기가 생후 2주 정도 되었을 때라 피부에 하나도 뭐가 올라오지 않았는데, 쁘리마쥬 직원분이 4주 이후 집에 돌아가면 아이들이 바로 태열이 올라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걸 구매하고 바로 그 다음날?부터인가 조리원에 있는 우리 아이 얼굴에 태열이 올라오는 것이 아닙니까?! 오돌토돌 태열이 올라오니 못생겨져버리는 얼굴.. 피부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때 느꼈습니다. 그래서 바로 쁘리마쥬 세럼과 고보습 크림을 신생아실로 가서 열심히 발라주었던 기억이있습니다! 그랬더니 퇴소할쯤엔 피부 보습이 잡히더라구요! 

쁘리마쥬
쁘리마쥬

쁘리마쥬 유기농 세럼과 고보습 크림의 제형입니다! 성인 화장품 질감과 다르진 않은데 저는 사실 세럼보다 고보습크림이 더 촉촉함이 오래가고 보습이 되는거 같아 손이 더 많이 갑니다. 고보습 크림은 침독예방에도 좋아서 가제 손수건으로 얼굴을 자주 닦아주고 고보습 크림을 자주자주 발라준답니다! 목욕후 귀까지 발라주면 촉촉하답니다!(목욕 후 귀에 발라주는걸 잊은 적이 많은데 건조하니 푸석해지더라구요.)

유기농 마사지 오일, 로션

쁘리마쥬 쁘리마쥬
쁘리마쥬 유기농 마사지 오일, 로션
쁘리마쥬
쁘리마쥬 유기농 마사지 오일, 로션
쁘리마쥬
쁘리마쥬 유기농 마사지 오일, 로션

쁘리마쥬 유기농 마사지 오일과 로션입니다. 목욕후 3분이내 바르고 하루에도 수시로 발라줘야 하고 1일3번 이상 목 등 접히는 부위는 피해서 오일부터 바르고 로션을 바른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실 목욕 후 한번만 발라서 그런지 얼굴에 비해 몸이 매우 건조해져버렸어요. 그래서 요즘에는 수시로 오일과 로션을 듬뿍 발라주고 있답니다! 극건성부위는 고보습크림을 같이 발라줘도 된답니다.

기저귀 크림, 클렌징 워터

쁘리마쥬 쁘리마쥬
쁘리마쥬 기저귀크림, 클렌징워터

쁘리마쥬 기저귀 발진 크림과 클렌징 워터입니다.발진크림 역시 쁘리마쥬가 유명하더라구요. 발진크림은 생식기 주변, 목, 겨드랑부위는 습하지않게 유지하고 하얗게 발라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발진이 나기 전(예방), 후로 발라주고 로션처럼 다 흡수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아래 사진처럼 하얗게 발라주면 됩니다.

쁘리마쥬
쁘리마쥬 기저귀크림, 클렌징워터
쁘리마쥬쁘리마쥬
쁘리마쥬 기저귀크림, 클렌징워터

쁘리마쥬 기저귀 발진크림은 물로 쉽게 지워지지 않아서 클렌징워터로 지워야한답니다. 목욕전 클렌징워터를 화장솜에 묻혀 닦아낸 다음 목욕을 하면 됩니다.

바스 앤 샴푸, 유기농 비누

쁘리마쥬쁘리마쥬
쁘리마쥬 바스앤 샴푸, 유기농 비누

쁘리마쥬 바스앤 샴푸는 머리부터 몸까지 씻길 수 있습니다. 물에 풀지말고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  감긴 후, 잘 헹궈주고 몸을 씻깁니다. 여기서 바스앤 샴푸는 거품이 안난답니다! 밑에 사진 처럼 로션같은 제형입니다.

쁘리마쥬
쁘리마쥬 바스앤 샴푸, 유기농 비누

마지막으로 쁘리마쥬 유기농 비누는 응가 후 생식기나 목욕시 손같이 세균이 많은 곳에 한번더 씻겨주고 있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번은 얼굴에 고보습 크림이나 로션 찌꺼지를 제거하기위해 눈썹 부분이나 얼굴을 씻겨주고 있습니다. 그래야 눈썹에 노란 딱지가 안생긴다고 하더라구요!

쁘리마쥬

 

이렇게 전체적으로 쁘리마쥬 화장품 사용 후기를 써보았습니다. 저희는 현대 지금 아기는 100일이 넘었고 화장품을 거의 다 써간답니다. 가격이 너무 비싸서 계속 구매해서 쓰기엔 무리가 있으나, 피부장벽이 약한 신생아 3개월만큼은 써주고 싶은 화장품입니다. 쁘리마쥬는 유기농 화장품이라 개봉후 유통기한이 3개월인 종류가 많습니다. 화장품 뒷면에 표시되어있답니다. 그러니 한번 개봉하면 아끼지 마시고 팍팍 아기한테 발라주세요! 저는 아기 몸에 수시로 발라주지못해 지금 조금 후회중입니다. 늦기전에 수시로 발라주어 아가들 꿀피부를 만들어 줍시다! 혹시나 쁘리마쥬 화장품에 관심이 가신다면 위에 바로가기 링크를 달아두었으니 참고하세요!(내돈내산 육아용품 후기 끝!)

 

반응형